본문 바로가기

대구 추운 겨울 갈만한 곳 여기는 키즈카페인가 찜질방인가 황소사우나

anna2662 2025. 2. 6.

입춘이라는데 날씨는 완전 한겨울이네요. 제가 이렇게 찜질방을 좋아하는 줄 몰랐어요. 이제 아이들도 커서 같이 찜질방을 즐길 수 있는 나이가 되었어요.

 오늘은 새로 알게 된 아이들은 놀기 좋고 어른들은 찜질하기 좋은 곳을 소개드릴게요.

황소 사우나 입구

이용시간과 비용(할인방법)

  • 매일 24시간 영업, 연중무휴
  • 찜질방 15000원 (현금, 계좌이체 시 14000원)
  • 대량 할인쿠폰을  구매해서 할인받을 수 있음
  • 당근 마켓에서 2000월 할인 
  •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 리뷰 작성 시 할인

 

황소 찜질방을 추천하는 이유

추위를 많이 타서 따뜻한 곳을 좋아하는데 사우나는 답답하고 어지러워서 오래 못하겠더라고요. 그리고 사우나는 아들과 같이 이용할 수도 없어 찜질방을 주로 찾게 되는데요. 이번엔 남편도 동행을 하게 되어 찾아보게 된 곳이에요. 여기는 사우나와 찜질방이 다 잘 되어 있더라고요. 

다양한 놀이 시설

놀이시설

 

8층이 사우나실이고 7층이 찜질방이에요.

 샤워를 하고 내려왔는데 놀이 시설에 깜짝 놀랐어요. 구석에 아이들 노는 공간 조금 있겠거니 하고 왔는데 완전 오락실 수준이더라고요. 

 영유아, 어린이들이  놀 수 있는 정글짐, 터치 패드, 붕붕이 등 있었어요. 고학년, 어른들도 즐길 수 있는 뽑기, 게임, 노래방, 탁구, 당구도 있었어요. 

 평일 저녁 방문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많지 않았는데요.  주 이용 고객은 가족단위가 가장 많았고  여대생들, 커플들도 있었어요.

방방이

 

찜질방에서 이용하는 모든 유료시설들은 카드가 안되고 현금만 가능해요. 미리 현금 챙겨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혹시 현금을 깜빡하신 분들은 벽에 있는 전화번호로 전화를 하시면 돼요.  계좌 이체를 하면 현금을 주시는 시스템이더라고요. 저희 가족은 무료로도 놀 수 있는 게 많아서 유료는 잘 안 하게 되더라고요.

 

헬스장과 포토존

 

작지만 헬스장도 따로 있어 운동할 수 있는 공간도 있더라고요. 보통 아이들은 헬스장입장이 불가한데 여기는 아이들이 직접 들어가서 만져볼 수 있어 경험이 될 거 같아요. 물론 위험할 수 있으니 보호자가 지켜 봐줘야겠죠?

 또 오픈된 공간에 스튜디오 처럼 포토존도 있어요. 다양한 가발과 가면이 준비도어 있고 조명이 있어 사진이 잘 나오겠더라고요. 그러나 가면이 다 핼러윈처럼 징그럽고, 무서운 것들 뿐이라 손이 잘 가진 않더라고요. 차라리 간편한 머리띠 종류나 재미있는 안경 같은 거를 준비해 두었더라면 더 인기가 많았을 거 같아요.

 

넓은 휴식 공간

휴식존

놀이 시설과 따로 공간이 분리가 되어 있는 휴식존이에요. 여기는 안마의자와 텐트들이 여러 개 설치가 되어 있어 잠자기 딱 좋겠더라고요. 텐트는 무료가 아니에요 가격이 3000원이라고 적혀 있긴한테 식당에서 음식을 시켜 먹으면 무료로 이용도 가능했어요. 넓게 오픈된 공간에서 저런 텐트 공간은 아늑고 잠시 자기에도 좋더라고요.  물론 수면실이 따로 있긴 있어요. 남녀가 분리가 되어 있는 수면실이 있지만 가족들이 왔을 때 같이 있을 공간으로 텐트이용 추천해요

 

쾌적한 찜질공간

찜질방 입구

 

큰 규모에 비에 찜질을 할 수 있는 공간은 많지 않았아요.  저온방 하나, 냉방 하나, 고온방 하나, 소금방 하나가 있는데 소금방이 1인실처럼 나눠져 있어서 좋더라고요. 저희 식구는 소금방을 주로 이용했어요. 평일이라 자리가 금방 금방 났지만 주말이면 가장 인기가 많을 거 같아요. 

찜질방과 방사이 지압계단이 있어요. 올라가면 쉴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천장이 낮아 아늑하니 수면을 취하기 좋은 공간이었어요.

 

찜질방 먹거리

찜질방 먹거리

 

식사 메뉴는 김밥, 라면, 돈가스, 국수, 찹쌀 미역국이 다예요. 김밥을 즉석에서 바로 싸주시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식당가시면 꼭 드세요. 엄청 큰 계란이 들어간 김밥이 별미였어요.

식당은 평일이라 그런지 전화를 하면 아주머니께서 내려오셔서 판매를 하는 방식이었어요. 

 인당 식사 1만 원 이상을 하면 바깥 놀이 시설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고 안내 문구가 적혀 있었는데요. 그러나 그 문구는 식당에만 적혀있어서 의미가 없어요. 사우나하고 바로 식당으로 가는 경우가 많지 않아요. 사우나에서 내려오면 바로 놀이 시설이 눈에 들어오거든요.  그래서 놀이 시설을 먼저 이용을 하게 돼요.  그렇다고 직원이 앞에서 확인하는 것도 아니었고 찜질방에서 식사도 하고 식혜 마시고 하면 1인당 1만 원은 기본이죠~

 굳이 식사를 해야 놀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는 안내문구를 했어야 했나 하는 아쉬움이 남더라고요.

 

메뉴 주문 방법

  1. 공책에 주문할 메뉴와 총금액을 적는다. (계좌이체 시 보내는 사람 이름도 적는다)
  2. 현금을 내거나 옆에 적혀 있는 계좌번호에 이체를 한다. 
  3. 아주머니께 공책을 보여 드린다.

전체적으로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 가능한 찜질방이라 만족도가 높았어요. 사우나 시설까지 잘되어 있어서 더 좋았던 거 같아요. 저희 막내는 지금 까지 다녀본 찜질방 중에 여기가 최고였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청도에 있는 알미뜽이랑 군불로도 괜찮았어요. 긴 겨울 가족들이랑 꼭 한번 다녀오세요~

 

댓글